최근 두뇌를 활용하는 체험적 교육방법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뇌는 운동, 사고, 정서, 행동 등 인간의 모든 활동을 관장하는 중앙처리기관입니다. 뇌를 활용하여 인류는 비약적인 과학기술을 발달시켰고 풍요와 편리를 가져다주었습니다. b lpda프로그램은 뇌기반 학습잠재력 발달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형태의 교육과는 좀 다르며 특수아동의 경우 배경지식이 부족하고 추론능력 또한 높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b lpda프로그램의 매개를 이용하여 체계적이고 증거 기반된 접근을 사용하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 lpda프로그램 뇌기반 학습잠재력 발달 프로그램 필요성 의미
b lpda프로그램 대상자
경계선 지능, 학습부진, 실행능력이 부족한 아동, 수학적사고력이 부족한 아동, 학습동기가 부족한 아동, 부모-자녀 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 ADHD아동 청소년, 학습장애등의 느린 학습자, 논리사고력 융합적 사고력 발달을 희망하는 일반아동
뇌기반 학습잠재력 발달 프로그램 목적
뇌 발달 인지학습 기능 발달을 목적으로 특수아동의 인지기능은 물론 정서와 사회적 능력을 고려한 차별화 중제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의 숨겨진 잠재력을 찾을 수 있으며 자율성에 의해 재능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중재합니다.
프로그램 구성
모듈1은 여섯 가지 테마의 도구로 구성됩니다. 기초단계에서는 주의능력, 시공간 기술, 수 감각, 탐색 및 계획, 작업기억, 정서 이해 등 학습에 필요한 인지 기제를 활성화시키고 언어적 개념을 정교화하기 위한 중재를 합니다. 모듈 2는 심화된 종합사고력 발달도구로 구성됩니다. 공간적 방위와 기억전략, 의사결정 관계추론 등으로 제공됩니다.
프로그램 장점
단순 암기기술을 가르치거나 많은 문제풀이로 유형을 익혀 정답을 찾아내는 방식의 수업이 아니고 개방된 질문과 중재를 통해 학습자의 생각을 이끌어내어 점검하고 새로운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는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를 자신의 말로 표현하고 자신감을 강화합니다.
아동의 인지기능과 정서, 사회적 능력을 고려한 차별화 중재를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학습 잠재력이 실제적으로 발현되기 위해서는 학습동기와 경협에 대한 개방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인지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단계적인 기초능력 발달에 초점을 둡니다.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는 적응력을 갖추기 위해 긍정적인 사고와 자기 효능감을 촉진하고 능동적인 학습자로 변화하기 위해 단계별 도구로 제공되며 지식을 암기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신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정신 도구를 발달시킵니다.
자폐아동과 프로그램 관계
자폐증이 있는 아동의 경우 인지조절에 결함이 있으며 실행능력의 손상이 자폐증 아동에게서 있기때문에 b lpda프로그램을 통하여 문제행동을 강화하고 만족 자극에 대한 쾌감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게 만듭니다. 다양한 감각정보에 주의 기울이기, 유연하게 사고하기와 정보를 기억하기를 통하여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b lpda프로그램은 최신 뇌신경과학 및 학습과학 연구결과를 통합하여 이론화한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비고츠키와 네오비고츠키주의의 아동발달이론에 근거한 모형이 핵심 축입니다. 우리 아이의 학습잠재력이 발현되도록 중재하는 프로그램으로 비단 특수아동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학습에 어려움이 있다면, 주의력이 부족하다면 학습동기와 실행능력이 부족하다면 프로그램을 고려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인지발달은 물론 사회성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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